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 수학은 왜 어려울까요? 그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몇 가지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첫째, 추상적인 개념이 많습니다. 수학은 숫자, 기호, 공식 등을 사용하여 추상적인 개념을 다룹니다.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둘째, 논리적인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수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논리적인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문제를 분석하고,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며, 단계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연습과 반복이 중요합니다. 수학은 꾸준한 연습과 반복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목입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자신이 틀린 문제를 다시 검토하며, 개념을 복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넷째, 자신감 부족이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면, 문제를 푸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포기하기 쉽습니다.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작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수학은 어려울 수 있지만, 체계적인 학습과 노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나 과외수업등을 통한 도움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배운 기초적인 수학 개념을 바탕으로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게 됩니다. 중학교 수학의 특징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추상적인 개념 증가 : 초등학교에서는 주로 구체적인 사물을 이용하여 수학을 배웠지만, 중학교에서는 추상적인 개념이 많이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함수, 방정식, 도형 등의 개념이 등장하는데,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계산 복잡성 증가 : 초등학교에서는 간단한 사칙연산을 주로 다루었지만, 중학교에서는 복잡한 계산이 많이 등장합니다. 곱셈, 나눗셈, 분수, 소수 등의 계산이 복잡해지며, 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 응용문제 증가 : 초등학교에서는 주로 기본적인 문제를 다루었지만, 중학교에서는 응용문제가 많이 출제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분석하고,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며, 단계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 영역 간 연계성 증가 : 초등학교에서는 각 영역이 독립적으로 다루어졌지만, 중학교에서는 영역 간 연계성이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함수와 방정식, 도형과 측정 등의 영역이 서로 연계되어 있습니다.
이런 특징들 때문에 중학교 수학은 초등학교 때와는 다른 방식으로 공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자기주도학습이나 알맞은 교사나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다룹니다.
* 수와 연산 : 자연수, 정수, 유리수, 실수 등의 수의 개념과 사칙연산, 약수와 배수, 제곱근 등의 연산을 다룹니다.
* 문자와 식 : 문자를 이용하여 식의 값을 구하는 방법과 방정식, 부등식, 함수 등을 다룹니다.
* 함수 : 함수의 개념과 그래프 그리기, 함수의 활용 등을 다룹니다.
* 확률과 통계 : 자료의 수집과 정리, 평균과 표준편차, 확률 등을 다룹니다.
* 기하 : 도형의 성질과 작도, 삼각형과 사각형의 성질, 원과 부채꼴 등을 다룹니다.
학년별로 위의 내용을 조금씩 심화하여 배우게 되며,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 충실히 학습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은 논리적인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단순히 성적을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의 진로와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학부모님들은 자녀가 다른 학생들보다 앞서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 수학 선행학습을 시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학은 다른 과목과는 달리 기초가 매우 중요한 과목이기 때문에, 선행학습보다는 복습이 더 중요합니다.
이미 배운 내용을 충분히 복습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이전에 배운 내용을 잊어버리거나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게 되어, 이후의 학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복습을 통해 이미 배운 내용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면, 이후의 학습에서도 더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습니다.
동산동중학생과외 동산동수학과외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그날 배운 내용을 반드시 복습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맞춤형 지도를 제공합니다.
수학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오답노트 작성이 필수입니다.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면서 자신이 어떤 부분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 부분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산동과외 삼송동과외 교사들은 학생들이 오답노트를 작성하도록 지도하며, 단순히 틀린 문제를 다시 푸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출제 의도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개념과 공식을 다시 한 번 정리하도록 가르칩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체계적으로 보완할 수 있으며, 수학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동산동수학과외 삼송동수학과외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학생들의 수준과 성향을 고려하여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파악하여 집중적으로 지도하며, 학생들이 자주 틀리는 문제나 실수하는 부분을 파악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시험 대비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개학 후 시험대비 덕양구 화정동 수학과외 수업 (0) | 2024.08.07 |
---|---|
효과적으로 시험을 대비하는 토당동 행신동 중학생 수학과외 (0) | 2024.08.05 |
양주 삼숭동 회정동 중학생 수학과외 2학기 시험대비 (0) | 2024.08.04 |
양주 덕정동 옥정동 중학생 수학과외 수업으로 성적올리기 (0) | 2024.08.04 |
양주 광사동 덕계동 중학생 수학과외로 성적 향상 (0) | 2024.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