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신암동 7세 한글 낱글자 및 놀이식 수업

한글배우기/대구

by JINI쌤 2024. 6. 8. 17:05

본문

728x90
반응형

7세 아이들 한글 배우기

7세 아이들은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글은 빨리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부모님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한글을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하고 읽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지 쓰는 것은 배워야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초등학교 입학을 해도 한글 수업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아이들이 한글을 배운 후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때문에 한글을 모르는 아이들을 위해서 한글 수업을 하는 것이 어렵기 떄문입니다. 간혹 선생님이 아이들을 남겨서 따로 한글을 가르치기도 하지만 선생님도 그렇게 아이들 한글을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신암동 7세 유아 한글수업은 낱글자로 가르칩니다.

한글을 가르치는 대표적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통글자 수업과 낱글자 수업입니다. 통글자 수업은 5~6세 아이들의 경우는 통글자 수업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통글자 수업은 단어와 이미지를 함께 암기하며 익히는 방법으로 쉽게 한글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자는 알아도 사과는 알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세 부터 낱글자로 한글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낱글자 한글 수업은 자음과 모음을 따로 익히고 자음과 모음이 합쳐지면 글자가 된다는 것을 이해하는 수업입니다. 낱글자 수업은 자음과 모음의 발음을 배워 자음과 모음이 합쳐진 글자에 대해서 이해하는 수업니다. 5~6세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방법이기 떄문에 낱글자 수업보다는 통글자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개개인의 차이가 있다는 것은 이해해야 합니다.

선암동 7세 유아 한글수업은 놀이식 수업도 함께 합니다.

놀이식 수업의 장점은 아이들이 재미있어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한글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고 지겨워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놀이식 수업만으로 한글을 가르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선암동 유아 한글 수업은 낱글자수업과 놀이식 수업을 합쳐서 한글을 가르칩니다. 낱글자 수업으로 새로운 글자를 배우고 배운 글자를 놀이식 수업으로 복습하는 형태로 한글을 가르칩니다.

선암동 7세 한글수업은

선생님이 아이의 집에 방문해서 한글을 가르칩니다. 가끔 유치원에서 아이를 픽업해 줄 수 있냐고 물어보시는 부모님이 계십니다. 하지만 한글 선생님은 한글 수업을 하는 것이지 아이들 픽업같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예외가 생기면 당연히 결국 모든 아이들 픽업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못해주냐는 부모님도 계시지만 한글수업은 돌봄 서비스가 아닙니다. 

7세 유아는 인지력 발달가 언어발달이 빠른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7세에 한글 수업을 많이 합니다. 물론 8세에 초등학교 입학을 대비하기 때문일 수 있지만 5~6세 시기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한글을 배울 수 있는 시기가 7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6세 시기에는 통글자 수업으로 한글을 배우다 7세부터 낱글자 수업으로 한글수업을 바꾸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통글자 한글수업의 경우 받침글자를 익히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낱글자는 자음과 모음의 발음을 먼저 배우고 합쳐지면 글자가 된다는 원리를 배우기 떄문에 받침글자를 배우기에 용이합니다

선암동 7세 유아한글수업은

선암동 7세 유아한글 수업을 찾으신다면 낱글자 수업으로 한글을 가르칩니다. 낱글자 수업으로 새로운 글자를 배우고 놀이식 수업으로 복습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글수업은 주1회 60분을 수업합니다. 수업횟수와 시간을 늘려서 더 빨리 한글을 떼려고 하시는 부모님도 많으세요. 하지만 수업시간을 늘린다고 아이들의 한글 실력이 빠르게 늘어나는 것은 아니기에 주1회 60분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