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아이들의 한글 수업은 낱글자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낱글자는 자음과 모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를 조합하여 글자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한글을 배우면 아이들이 보다 쉽게 한글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놀이식 한글 수업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놀이식 한글 수업은 게임이나 노래, 만들기 등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한글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래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또래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면 서로 경쟁심을 자극하여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고,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부모님은 아이가 한글을 배우는 데 있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아이가 어려움을 겪을 때는 격려해주어야 합니다. 또 칭찬과 격려를 통해 아이가 자신감을 가지고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낱글자 중심의 한글 수업은 자음과 모음을 익힌 후 단어를 읽고 쓰는 법을 배웁니다. 통문자 교육법과는 달리 각각의 글자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한글을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 아이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지나 동영상 등 시각적인 자료를 활용한 한글 수업이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글자를 읽고 쓰는 것뿐만 아니라, 문장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도 함께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독서와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글자 중심의 한글 수업은 사과, 바나나, 자동차 등 그림과 글자를 함께 보여주며 통으로 익히는 방식 입니다. 사물 인지가 빠르고 창의력이 뛰어난 아이들에게 적합하며, 처음 한글을 접하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아이들은 글자를 따로따로 익히지 못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선생님과 학부모의 세심한 지도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낱글자 중심의 한글 수업은 ᄀ,ᄂ,ᄃ...ᅡ,ᅣ,ᅥ...등 자음과 모음을 익힌 후 글자를 조합하는 방식이고, 통글자 중심의 한글 수업은 사과, 바나나, 자동차 등 그림과 글자를 함께 보며 통으로 익히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의 방식은 아이의 성향이나 학습 능력에 따라 장단점이 있으므로,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수업 역시 놀이를 통해 진행하면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글 카드를 이용한 게임이나 한글 퍼즐 맞추기, 한글 블록 쌓기 등의 놀이를 통해 한글을 익힐 수 있습니다. 동화책 읽기나 역할놀이 등을 통해 문장 구성 능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놀이식 한글 수업만으로 한글을 제대로 익히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구 율하동 한글수업은 낱글자수업으로 새로운 글자를 배우고 놀이식 수업으로 배운 글자를 복습합니다.
7세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한글 교육이 매우 중요합니다.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읽기와 쓰기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배운 한글 실력은 초등학교에서의 학습 성과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 이 시기에 한글 공부를 시작하면 아이가 스트레스를 덜 받고 즐겁게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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